본문 바로가기
소망과 욕망

[Wallace D. Wattles] The Science of Getting Rich - 15. 진보하는 사람

by 에레아나 2015. 7. 27.
반응형

15. 진보하는 사람


앞에서 설명한 것은 전문직이나 월급생활자 뿐 아니라 상인에게도 적용된다.

직업의 종류에 상관없이 남들에게 삶의 증가를 줄 수 있고 그들이 그 선물을 느낄 수 있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이끌릴 것이고 당신은 부자가 될 것이다. 위대하고 성공적인 치료사라고 자신하는 의사는 그 영상을 완벽하게 실현하기 위해 신념과 목적의식을 갖고 일할 것이다. 따라서 그는 조물주와 밀접한 관계를 갖게 되고 놀라운 성공을 거둘 것이다. 환자들이 그에게 몰려들 것이다.

의학을 다루는 이들은 이 책의 효과를 가장 크게 볼 기회가 많은 사람들이다. 그가 어느 학파에 속했느냐는 중요하지 하지 않다. 치료의 원칙은 의료인 모두에게 공통이기 때문이다. 의학에 종사하는 진보인, 즉 성공한 의료인으로서의 뚜렷한 영상을 지니고 신념과 목적의식과 감사의 법칙에 순종하는 사람은 치료법에 상관없이 자신이 완수해야 할 모든 치료에 성공할 것이다.

종교 분야에 있어서 세상은 풍요로운 삶의 진정한 과학을 가르칠 성직자를 소리 높여 찾고 있다. 부자가 되는 법과 함께 올바르고 위대한 인간, 승리하는 사랑의 원리를 세부적으로 연구한 사람과 이것을 단상에서 가르치는 사람 앞에는 청중이 끊이지 않는다. 세상이 필요로 하는 복음이 바로 그것이다. 그것은 생명의 진보를 가져다준다. 사람들은 기쁜 마음으로 설교를 듣고 그것을 전파한 사람에게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필요한 것은 단상에서 삶의 과학을 어떻게 보여줄 것이냐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방법만을 말하는 설교자보다는 몸소 실천하는 사람을 원한다. 부자이고 건강하고 위대하고 사랑받는 설교자는 자신이 어떻게 그러한 것들을 얻었는지 실제 경험담으로 들려줄 것이다. 그리고 그를 따르려는 자들의 수도 많아질 것이다.

그것은 교사의 경우도 마찬가지여서, 진보하는 삶의 신념과 목적의식을 가지고 학생들을 가르치면 그들에게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는 절대 직장을 잃는 일이 없을 것이다. 교사가 가진 삶의 일부라면 학생들에게 전달되지 않을 수 없다.

교사, 성직자. 의사와 마찬가지로 변호사, 치과의사 부동산업자, 보험 대리인 등 모든 사람들에게도 위의 사실이 해당된다.

정신과 결합된 행동은 절대 오류가 일어날 수 없다. 이 가르침을 꾸준히 따르는 모든 남녀는 문자 그대로 부자가 된다. 삶의 증가법칙은 중력의 법칙처럼 수학적으로 정확한 것이다. 부자가 되는 것은 정밀과학이다.

월급생활자에게도 모두 해당되는 말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기 때문에 발전의 기회가 없고,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라. 물가에 비해 임금이 적은 곳에서도 기회는 있다. 원하는 영상을 뚜렷하게 형성하고 신념과 목적의식을 갖고 행동하기 시작하라.

그 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매일 하라. 그리고 각각의 일을 완벽하게 성공적인 방법으로 행하라. 성공의 힘과 부자가 된다는 목적의식을 갖고 모든 일을 행하라. 그러나 상가나 고용주에게 아첨을 해서 발전을 이루겠다는 생각은 하지 말라. 그들이 당신에게 좋은 일자리를 주거나 승진을 시킬 가능성은 희박하다.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의 능력을 발휘하고 거기에 만족하는 좋은 일꾼인 사람은 고용주에게 매우 귀한 사람이다. 그를 승진시키는 것은 고용주의 마음에 없다. 현재의 자리에서도 그 이상의 가치를 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확실한 발전을 위해서는 자기 자리에 충실한 것 이상의 무언가가 필요하다. 발전할 것이 확실한 사람은 현재의 위치에 있기에는 아까운 사람이고 자신이 원하는 것의 개념이 분명한 사람이다. 자신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며 그 결심이 확고한 사람이다.

고용주를 기쁘게 하겠다는 생각으로 직분 이상의 것을 하지 말라. 자신을 발전시킨다는 생각으로 하라. 일하는 시간에도, 퇴근 후에도 일하기 전에도 증가의 신념과 목적의식을 간직하라. 현장주임, 동료, 사회에서 만난 지인등 어떤 사람과 접촉할 때에도 그러한 신념과 목적의식이 온 몸에서 뿜어져 나오게 하라. 만나는 사람마다 당신에게 발전과 증가를 느낄 수 있도록 하라. 사람들이 당신에게 이끌려 올 것이고, 현 자리에서 발전의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다면 곧 다른 자리로 갈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특정 법칙에 따라 움직이는 진보적인 사람에게는 기회가 찾아온다. 특정한 법칙에 따라 행동하면 신은 자신을 돕기 위해서라도 당신을 도울 수 밖에 없다.

경제상황이 좋지 않아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대기업에서 일해 부자가 될 수 없다면 1만평 정도의 땅을 사서 부자가 될 수 있다. 특정한 방식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면 대기업의 족쇄에서 탈출해 농장이든 어디든 가고 싶은 곳으로 갈 수 있다.

수천명의 직원들이 특정한 방식으로 움직인다면 그 회사는 곧 곤경에 처하게 될 것이다. 회사는 직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든지 파산 신청을 해야할 것이다. 부적당한 임금을 받으면서 계속 일할 필요는 없다. 절망적인 조건 속에서도 떠나지 않는 사람들은 너무 무지해서 부자가 되는 법을 모르거나 지나치게 게을러 실천하지 않는 경우 일 것이다.

앞서 말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 그러면 신념과 목적의식 덕분에 더 나은 기회를 신속하게 포착하게 될 것이다. 만물의 원동력인 초월적인 힘이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기 때문이 그러한 기회는 빠른 속도로 다가올 것이다.

되고자 하는 것을 바로 이루어 주는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지금보다 나아질 수 있는 기회라면, 그리고 그것에 이끌린다면 잡아라. 더 큰 기회를 향한 첫걸음이 될 수 도 있다.

 진보적인 삶을 살아가는 이에게 기회의 부족이란 있을 수 없다. 만물은 나아가는 사람을 위해 존재하며 그의 행복을 위해 함께 일한다. 그것이 이 우주 고유의 특성이다. 진보하는 사람이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고 사고 하면 부자가 되는 것이 당연하다. 따라서 월급생활자들은 이 책을 열심히 읽 앞에 기술한 행동방식을 따라야 한다. 실패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