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망과 욕망

[Wallace D. Wattles] The Science of Getting Rich - 16. 주의점과 결론적 고찰

by 에레아나 2015. 7. 27.
반응형

16. 주의점과 결론적 고찰


정밀과학으로서의 부자가 되는 법이 있다는 사실에 코웃음을 칠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부의 공급이 제한되어 있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부의 공급이 제한되어 있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다수의 사람들이 부를 얻기 전에 사회기관과 정부가 변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지금의 정부가 서민들의 가난을 지속시키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것은 서민들이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제시한 내용에 따라 움직이기 시작한다면 정부도 산업 시스템도 그들을 저지 할 수 없다. 모든 시스템이 진보적인 이 움직임에 맞도록 조정되어야 할 것이다.

진보적인 마인드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신념을 갖는다면 무엇도 가난을 지속시키지 못한다.

어느 시대, 어떤 형태의 정부 아래서도 각 개인들은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면 정부의 시스템이 바뀌고 더 많은 이들에게 길이 열린다.

경쟁적인 마인드로 부자가 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그 외의 사람들은 불리해진다. 창조적 마인드로 부자가 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그 외의 사람들은 이로움을 얻는다.

서민의 경제적 구원은 이 책에 나온 과학적 방법을 실행에 옮김으로써 부자가 되도록 그들을 독려하는 것 밖에 없다. 이들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신념과 진정한 삶의 욕구를 가지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현재로는 정부의 형태와 자본주의 및 경쟁주의의 산업구조에 상관없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으로 충분하다. 창조적 마인드로 생각하기 시작하면 전혀 다른 왕국의 시민이 될 수 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창조적 마인드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공급부족을 걱정하거나 경쟁적 마인드로 행동하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

새로운 사고방식을 잊을 때마다 즉시 자신을 수정하라. 경쟁적 마인드를 가질 때 마다 초월적 힘과의 협응이 깨지기 때문이다.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응급사태에 대한 대비로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오늘 일을 완벽하게 성공적으로 행하기만 하면 된다. 내일 일어날 일 미리 걱정하지 말라. 앞에 닥치면 그 때 해결할 수 있다.

사업을 하면서 앞으로의 장애극복에 대해 미리 걱정하지 말라. 오늘 취할 조치가 미래의 장애 극복에 필수적인 경우만 제외하고는 무시하라.

멀리서 볼 때에는 아무리 두렵게 보이는 장애라도 특정한 방식으로 계속 행동하면 그 장애가 없어지거나, 오더라도 돌파할 수 있거나, 장애를 피해갈 수 있게 된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부자가 되는 과정 중의 남녀를 무찌를 수 있는 상황은 아무 것도 없다. 법칙에 복종하는 사람들은 절대 부자다 되는 일에 실패하지 않는다. 2 X 2 = 4 인 것처럼 실패하는 사람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재앙, 장애, 공황상태, 최악의 상황에 대해서도 불안해 하지 말라. 문제가 바로 눈앞에 닥치기 전에 충분한 시간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모든 어려움은 극복 대책과 함께 온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말을 조심해라. 낙담한 듯 보이지 말라. 자기 자신에 대해, 개인 사정에 대해, 그 어떤 것도 낙담한 표정으로 말하지 말라.

실패 할 가능성을 절대 인정하지 말고 실패를 염두에 둔 어떤 말도 하지 말라.

어려운 시기라거나 확실치 않은 사업조건이라는 말을 하지 말라. 경쟁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에게는 어려운 시기나 의심스런 사업이 있을 수 있지만 창조적 마인드를 가진 당신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말이다. 당신은 원하는 바를 창조해낼 수 있고, 두려움도 없다. 다른 이들이 어려운 시기와 불황을 맞을 때 당신은 가장 큰 기회를 얻을 것이다.

세상을 발전하는 곳으로 보는 훈련을 하라. 사악해 보이는 것은 단지 미개한 것이라고 생각해라. 항상 진보적인 마음으로 이야기해라. 그렇지 않으면 신념을 부인하는 것이고 신념을 부인하면 진보에 실패하게 된다.

낙담하도록 자신을 내버려두지 말아라. 어떤 시간에 어떤 것을 얻으리라 기대했는데 얻지 못했을 때 실패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신념을 잃지 않는다면 그것이 사실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계속해서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라. 그 물건을 얻지 못한다면 그보다 좋은 것을 얻게 될 것이고 그 때가 되면 실패로 보이던 것이 사실은 큰 성공의 전주곡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부자가 되는 법을 공부하던 어떤 학생이 당시 매우 간절히 원하는 사업을 마음 속에 그리고 있었다. 그는 몇 주 동안 그 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매우 중요한 순간이 왔을 때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실패하고 말았다. 보이지 않는 힘이 그를 밀어내는 것 같았다. 그는 실망하지 않았다. 그는 반대로 자신이 열망하던 바를 이루어지지 않는 것에 대해 신에게 감사하고 그 마음을 계속 간직했다. 몇 주 뒤, 휠씬 더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첫 거래에서는 꿈도 못 꿀 조건이었다. 그는 자신보다 똑똑한 어떤 마음이 더 좋은 것을 위해 그보다 못한 것을 막았다는 사실을 알았다.

겉으로는 실패로 보이는 것들이 실제로는 그와 같은 작용을 한다. 단 신념을 잃지 않고 목적의식을 간직하며 감사하고 매일 그 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때만 그렇다.

실패를 겪는다면 그것은 충분히 요구하지 않아서이다. 계속해서 요구하라. 보다 큰 것이 다가올 것이다. 그 사실을 명심하라.

원하는 것을 할 만한 재능이 없어서 실패하는 일은 없다. 내가 말한 대로 계속한다면 그 일에 꼭 필요한 재능을 발전시키게 될 것이다. 재능을 계발하는 일까지 이 책에서 다룰 수는 없다. 그러나 부자가 되는 과정만큼 확실하고 간단하다.

원하는 지점에 이르렀을 때 능력이 부족해서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주저하지 말라. 계속 앞으로 나아가라. 그 지점에 이르면 능력이 생겨나 있을 것이다.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링컨이 정부 수립 이래 한 사람이 이룩한 일로는 가장 큰 업적을 이루어낸 것과 똑같은 능력이 당신에게도 있다. 생각하는 힘을 사용해 자기 앞에 놓인 책임을 마주하라. 강한 신념으로 행하라.

 이 책을 공부하라. 이 안에 담긴 모든 사상을 모조리 숙지할 때까지 항상 몸에 지녀라. 신념을 확고하게 다지는 동안 대부분의 여흥은 포기하고 이 책의 내용과 반대되는 강의나 설교도 듣지 말아야 한다. 염세적인 문학 작품을 읽지 말라. 서문에 소개된 저자들의 글 이외에는 많이 읽지 말라. 여가 시간에는 영상을 떠올리고 감사의 마음을 키우고 이 책을 읽어라. 여기에는 부자가 되는 법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다음 장에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한 요점을 정리해 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