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의식적인 사고를 잠재워라
당신의 삶에서는 어떤 누구도 창조를 이룰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신 또한 타인의 삶에서 그 어떤 창조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육체적 존재로서 살아가는 당신들은 모두 각자 개인적이고 독립된 창조자이기 때문이지요.
당신이 어떤 존재인가에 대해서 보다 폭넓게 인식할 수 있고 현재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육체적 존재로서만이 아닌 총체적 존재라는 것을 인식한다면, 지금 겪고 있는 삶의 경험이 당신의 의도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음을 이해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 지구에 인간으로 탄생하기 전에 가지고 있던 바람과 인생 경험의 목적에 대해서 어떻게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었는지도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현재 모든 인간들은 각자 인생의 목적을 찾으려 합니다. 당신은 왜 여기에 존재하며, 육체의 형태로 존재한다는 것이 당신에게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알고 싶어 하지요. 그러나 보다 폭넓은 시각의 병행 없이, 인간의 의식적 시각만으로 해답을 찾으려 한다면 절대로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 집중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인생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당신의 의도였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해서 다른 차원의 경험을 구하기 위해 이 세상과의 접촉을 포기하라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우리는 결함을 권하고 있는 겁입니다. 당신의 내면세계와 내적 존재를 인식하고 그들과 관계를 갖도록 격려하는 것이지요. 그들과의 결함을 통해서만 당신이 살고 있는 이 세상의 경험을 확장시킬 수 있으니까요.
물질세계와 내면세계 사이에 길트기
내면의 세계를 의식하기 위해서는 우선 물질세계를 고요하게 잠재워야 합니다. 즉 물질세계에서 의식적인 집중을 거두고 내면의 세계를 지각하라는 의미이지요. 여러 가지 다양한 이름으로 표현되어 왔지만 그다지 어려운 과정은 아닙니다. 어떤 이들은 명상이라고 부르지만, 어떻게 부르든 간에 물질적 세상에 관한 것을 잠재우고 내면의 세계를 지각하는 시간을 일컫는 것입니다.
조용한 장소에 자리를 잡고 앉아 편안하게 자세를 취하세요. 눈을 감고, 그대로 계세요. 의식적인 사고를 잠재우세요. 의식적인 사고는 생각에 자극이 오면 즉각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은 생각보다 쉽지 않을 겁니다. 그 마음은 신속하게 반응하도록 길들여져 왔고 스스로도 작동하기를 좋아하지요. 의식적인 사고를 잠재우고 나면 고요한 시간이 펼쳐질 것입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하라고 권하고 싶군요. 15분이나 20분으로도 충분하니까요. 특별히 날을 정해서 할 필요도, 매일 일정한 시간에 할 필요도 없지요. 단지 매일 시간을 낸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이 고요해지면--아마도 호흡에 집중하면 그런 시간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당신이 살고 있는 세계를 의식하지 않게 되면 드디어 내면의 세계를 인식할 수 있는 시기가 시작된 것이죠. 아마 개인마다 다른 경험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자신의 경험을 타인과 비교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비교할 가치가 없다고나 할까요? 비교를 한다는 자체는 더 나은 것을 찾겠다는 뜻인데, 당신이 선호하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즉 원치 않는 것에 관심을 쏟으면 그 관심은 경험하고 싶지 않는 것을 불러들이게 되니까요.
어떤 분들은 난생 처음으로 갖게 되는 시간일지도 몰겠지만, 이 시간 동안 육체적인 마비가 느껴질 것입니다. 그 느낌은 의식적인 사고를 잠재우는 데 성공했음을 의미하고, 내면의 세계를 인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암시하지요.
그렇다면 내면의 세계를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이 어떠한 장점이 되는 걸까요? 내적 존재가 육체적 존재로서 당신이 기억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폭넓고 경험이 풍부하며 현명하고 나이가 많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그 존재와 관계를 맺음으로써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 존재로부터 메시지를 받음으로써 얻게 되는 장점 또한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감정이란 형식을 빌어 내적 존재로부터 에시지를 이미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원하기만 하면 훨씬 더 구체적인 메시지를 받을 수 있지요. 내면의 세계를 인식하기 위해 물질세계를 잠재우는 과정은 물질 차원과 내면의 차원 사이에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길을 여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침내 그 길이 트이게 되면 당신에게 적당한 안내의 메시지가 전해질 것이며, 현재 바라고 있는 것에 대해 조언을 구할 수도 있을 겁니다.
의사소통은 내면세계에서 물질세계로만 전달되는 일방통행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물질세계에서 내면의 세계로도 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분명한 의도를 제시하기 우해 사용할 수 있는 길이지요. 일단 이와 같은 채널이 형성되기만 하면 놀랍고 유익한 일들이 수없이 당신의 삶 속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당신의 바람과 의도를 결정하면, 육체적 존재의 차원에서 영적 존재로 통하는 통로를 받아들이기로 판단을 내린다면, 이제 할일은 오직 그것이 현실에서 이루어지길 허락하는 것뿐입니다. 물질세계를 잠재우기 위한 시간을 따로 낸다는 것은 그 길이 트이도록 허락한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새로운 시간이 마디에 들어설 때와 마찬가지로 명상을 위한 시간에 돌입할 때에도 의도를 확실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쾌한 메시지를 받기 위해 두 차원 사이를 이어 줄 통로를 열고자 한다면, 명상을 시작할 때 그 의도를 말로 표현하십시오. 혼란스럽고 벅차며 피곤한 것에서 벗어나 편안함과 안정을 취하고 싶어서 물질세계를 잠재우고자 한다면, 그대로 표현하십시오.
이러한 시간 속에서 당신은 앞으로 겪게 될 경험을 계획적으로 만들어 내는 창조자가 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당신이 물질세계와 내면의 세계 사이에 길을 트는데 필요한 연습을 보여 주고자 합니다.
'인간 정신의 힘에 대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리 & 에스더 힉스] 의도하라 허락하라 그리고 집중하라 09. 잠에서 깨어나야 할 시간 (0) | 2014.04.04 |
---|---|
[제리 & 에스더 힉스] 의도하라 허락하라 그리고 집중하라 08. 원하는 것만으로도 현실이 된다 (0) | 2014.04.04 |
[제리 & 에스더 힉스] 의도하라 허락하라 그리고 집중하라 06. 지금 이 순간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하라 (0) | 2014.03.07 |
[제리 & 에스더 힉스] 의도하라 허락하라 그리고 집중하라 05. 매 순간 원하는 것을 정하라 (0) | 2014.03.07 |
[제리 & 에스더 힉스] 의도하라 허락하라 그리고 집중하라 04. 다른 사람의 영향과 습관에서 벗어나라 (0) | 2014.03.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