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망과 욕망

[Wallace D. Wattles] The Science of Getting Rich - 13. 성공을 위한 적절한 직종의 선택

by 에레아나 2015. 7. 27.
반응형

13. 성공을 위한 적절한 직종의 선택


사업의 종류에 상관없이 성공은 그 사업에 요구 되는 능력의 소유여부에 달려있다.

좋은 음악적 재능이 없으면 음악 교사로 성공할 수 없고 특별한 기계 기술이 없으면 기계업종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둘 수 없다. 장사에 대한 요령과 감각이 없는 사람은 상업으로 성공할 수 없다. 그러나 특정한 직업에 요구되는 숙련된 기술이 부자가 되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음악가들 중에도 가난하게 사는 사람들이 있다. 훌륭한 기술을 목수나 대장장이 중에서도 부자가 아닌 사람들이 많이 있다. 사람들을 다루는 기술이 뛰어난 상인들도 실패한다.

여러 능력들은 연장이다. 좋은 연장을 갖는 것도 무척 중요하지만 그 연장들이 제대로 쓰이는 것이 더 줄요하다. 한 사람이 날이 잘 드는 톱, 직각자, 대패를 가지고 멋진 가구 한 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그가 만든 가구는 전혀 멋지지 않았다. 좋은 연장을 성공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줄 몰랐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가진 여러 정신적 능력은 그 사람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일을 할 때 꼭 필요한 연장이다. 숙련된 정신적 연장으로 사업을 한다면 성공하기가 더욱 쉬워진다.

일반적으로는 자신의 강점을 사용해 업종을 선택하고 그 ‘최적’의 직종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는 것이 당연해 보인다. 그러나 거기에도 제한이 있다. 타고난 기술에 한해 직업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어떤 직업을 가져도 부자가 될 수 있다. 그 직업에 맞는 재능이 없다면 계발시키면 된다. 그것은 타고난 연장만 사용하는 데에 그치지 말고 일을 해나가면서 연장을 계발시켜야 한다는 뜻이다. 잘 계발시킨 재능을 이미 갖고 있다면 그 직종에서 성공하기가 더욱 쉬워질 것이다. 그러나 직종을 막론하고 성공할 가능성은 있다. 아무리 초보 상태의 재능이라도 계발 할 수 있고 누구나 매우 작은 양이라 할지라도 모든 재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최적의 직종에 종사하면 가장 쉽게 부자가 될 것이다. 그러나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면 가장 만족스런 부자가 될 것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삶이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강제로 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할 때 삶은 불만스럽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는 것은 틀림없이 그 일을 할 능력이 있다는 뜻이다. 어떤 일을 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는 것은 자신 내부에 그 일을 할 힘이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욕구는 힘의 표현이다.

음악 연주의 욕구는 표현과 계발을 찾는 힘이다. 기계장치 발명의 욕구 역시 표현과 계발을 찾는 힘이다.

계발되었든 미계발 되었든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힘이 없는 것에는 그 일을 하고자 하는 욕구도 전혀없다. 어떤 일을 하고자 하는 강한 욕구가 있다면, 그것을 할 힘이 강하므로 계발해서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만이 필요하다는 증거이다.

동등한 욕구가 여러 가지 있다면 가장 많이 계발된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직종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 그러나 특별한 직종에 참여하고 싶은 욕구를 강하게 느낀다면 그 일을 최종목표로 삼아야 한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은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알맞고 즐거운 직종을 선택하는 것은 권리이자 특권이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할 의무는 없다. 자신의 목표에 이르는 수단일 경우만 제외하고, 그 일을 해서도 안된다.

과거의 실수로 원치 않는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면 얼마동안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할 것이다. 그러나 원하는 일을 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일한다면 현재의 일도 즐겁게 할 수 있다.

자신에게 적합한 일이 아니라는 느낌이 들더라도 성급하게 다른 일을 하려고 행동하지 말라. 일반적으로 직종이나 환경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점진적 확대이다.

기회가 나타났는데 몸을 사리다가는 그것을 놓치겠다는 느낌이 들었을 때, 갑작스럽고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라. 그러나 그 일을 하는 것이 현명한가에 대한 위심이 든다면 갑작스러운 행동을 절대하지 말라.

창조적 측면 앞에서는 급히 서두를 필요가 전혀없다.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경쟁적 마인드로부터 벗어나면 행동을 서두를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도록 밀어낼 사람은 아무도 없다. 모두에게 충분한 기회가 있다. 한 자리가 채워지면 또 다른, 더 나은 자리가 잠시 뒤에 열릴 것이다. 시간은 충분하다. 의심이 들면 기다려라. 영상을 떠올리는 시간으로 돌아가 신념과 목적의식을 증가시켜라. 그리고 의심과 불확실함의 시기에는 무엇보다도 감사의 마음을 키워라.

원하는 것의 영상을 이틀 정도 떠올리고 자신이 받게 될 것에 대해 열심히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그러면 조물주에게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행동할 때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마음이 있다. 깊은 감사의 마음을 가지면, 신념과 목적의식에 의해 마음에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다.

실수는 행동을 서두르거나 두려움, 의심을 동반한 행동 혹은 모두에게 진보를 가져다주는 방향이 아닌, 옳지 못한 동기에 의해 행동할 때 생긴다.

특정한 방법으로 계속 움직이면 내게 다가오는 기회의 숫자는 늘어간다. 신념과 목적의식을 끝까지 잊지 말아야 하고 경건한 감사의 마음으로 초월적 힘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매일 완벽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한다. 그러나 걱정이나 두려움으로 서둘러 행동하지 말라.

서두르기 시작하는 순간 창조자가 되기를 멈추고 경쟁자가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다시 후퇴하는 것이다.

서두른다고 느낄 때 거기서 멈추어야 한다. 원하는 영상에 주의를 집중하고 얻게 될 것에 감사하기 시작하라. 감사의 연습을 하면 틀림없이 신념을 강화시키고 목적의식을 새롭게 해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