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간 정신의 힘에 대해

[제리 & 에스더 힉스] 의도하라 허락하라 그리고 집중하라 02. 모든 생각은 창조의 힘을 갖고 있다

by 에레아나 2014. 3. 5.
반응형



02. 모든 생각은 창조의 힘을 갖고 있다



삶에 있어 끝이 없듯이 성장에 있어서도 끝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성장과 삶은 모두 영구적이고 영원히 지속되는 것입니다.  육체적 삶의 경험에는 시작과 끝이 있지만, 그 경험의 끝이 삶의 끝이나 성장의 끝을 의미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모든 삶은 성장의 경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육체적 삶에는 오직 그것만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특정한 성장 경험의 기회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지금 육체의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는 당신은 모두 확실하고 계획적인 의도를 가지고 이 인생을 경험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당신은 삶을 체험하기 위해서 스스로 이곳을 선택했기 때문에 이 인생의 과정을 통해 창조의 과정 또한 이해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창조의 과정은, 당신이 삶 속에서 내리는 선택을 의도적이고 계획적으로 창조한다는 것입니다.


영적차원에 존재하고 있는 우리가 이렇게 당신과 교류하고 있는 이유는, 의도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당신이 계획적인 창조의 과정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사고에 자극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이제 당신이 현재의 삶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조적 존재라는 사실에 대해 얘기해 볼까요?

 

당신은 지금 특별히 육체의 삶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니, 그 삶에 적용되는 창조의 과정에 대해 얘기를 해 보죠. 당신은 생각을 통해서 모든 경험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당신이 하고 있는 모든 생각은 창조를 낳는다는 뜻이지요.

 

당신의 바람에 대해서 언급해 볼까요? 당신의 모든 생각은 창조로 이어져서 궁극적으로 그 바람이 현실 속에 나타나게 되는 겁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도 창조의 과정을 통해 현실에 등장하는 것이고요.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든 원치 않는 방향으로든 간에, 즐거운 방향으로든 두려운 방향으로든 간에, 당신의 모든 사고는 창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이 새로운 관점에서 당신의 인생을 살펴보면, 과거와 현재가 어떻게 생각을 통해서 경험으로 유도되었는지 금방 인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고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자주 떠오르는 생각은 어떤 것이든 간에 결국에는 현실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고 모든 사고가 동등한 창조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현실로 구현되는 속도 또한 일정하지 않습니다.


긍정적인 감정과 어울린 긍정적인 생각이든(당신이 원하든), 부정적인 감정과 어울린 부정적인 생각이든(당신이 원하지 않든) 간에 강렬한 감정이 실린 생각은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생각을 할 때 강한 감정이 실린다는 것은 당신이 그 생각을 현실로 아주 급속하게 불러들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조된 감정이 없다고 해도 종종 떠오르는 생각은 결국 현실화되게 마련이지요.

 

그렇다면 창조의 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더 해 볼까요? 모든 사고는 창조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 많은 감정이 깃들수록 창조도 그만큼 빨리 일어나게 됩니다. 어떤 종류의 생각이든 상관없이 그 생각과 역행하는 생각이 없다면 결국에는 반드시 창조되게 마련입니다.

 

방금 읽은 내용을 충분히 이해했다면, 당신이 현재 몸담고 있는 인생을 그 동안 어떻게 이끌어 왔는지 매우 명확히 알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경험은 당신이 창조한 것임을 유념하고 지난날을 돌이켜 보면, 예외 없이 그것들이 당신의 생각을 통해서 찾아왔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결정하고, 거기에 대해서 의식적인 사고를 한다면 결국 최상의 창조가 이루어지는 셈이지요. 그러나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생각함으로써 이루어진 창조는 무작위에 의한 창조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열의를 다해 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구에 살고 있는 당신들 대부분이 의식적이고 계획적인 의도에 의해서라기보다는 무작위에 의한 창조를 더 많이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는 동안 어떻게 창조가 이루어지는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당신의 생각에 자극을 주는 것이 우리의 바람입니다. 당신이 창조의 과정을 이해하게 되면, 현재 체험하고 있는 상황을 의도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더 커다란 가능성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창조의 법칙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해 보죠. 원하라, 그것이 이루어지길 허락하라, 그러면 오리라. 더 적절한 표현을 쓰자면, '원하라'보다는 '의도하라'가 맞는 말일 겁니다. 의도라는 말은 바람과 기대라는 말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더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단어입니다. 창조의 법칙을 다시 한 번 말하지요.의도하라, 허락하라, 그러면 오리라.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인간들의 모습을 관찰해 볼 때, 균형을 상실하게 되는 대부분의 이유가 바로 이 법칙 중 허락에 관한 부분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의도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명시하면 언제나 발전의 여지가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인간들은 아주 많은 것들을 실현되지 않을 바람으로 인정하고 있지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받을 수 있는 수취인으로서 자신을 허락하기 시작할 때 보다 의도적인 창조가 일어날 것이며 그 결과로 훨씬 더 큰 기쁨과 만족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만족은 오직 의지를 심고 허락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통해서만이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창조의 과정을 시작할 때, 창조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시작하는 바로 그 순간에 많은 사람들은 창조의 가능성을 제거하고 있지요. 예를 들어 볼까요?

"나는 빨간색 새 자동차를 갖고 싶어, 근데 너무 비싸서……."

당신이 보는 그대로, 원하는 빨간색 새 자동차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가도 너무 비싸다는 말을 함으로써 같은 숨결을 불어넣어 그 가능성을 소멸시키는 것입니다. 당신이 창조하고자 하는 것의 많은 부분이 이와 같은 방법으로 취소되는 것이지요.

 

"나는 빨간색 새 자동차를 갖고 싶어"라는 말은 창조의 법칙에서 절반을 차지합니다. 바로 원하는 것, 혹은 의도를 의미하지요. 그러나 “그렇지만 너무 비싸서”라는 말은 허락의 부분을 질식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오직 “나는 빨간색 새 자동차를 갖고 싶어‘라는 말만 해야 하는 거죠.  이제 당신의 창조에 반하는 것, 상충되는 창조, 파괴적인 창조와 같은 것들은 버려야 하겠죠.  오직 당신이 소망하는 쪽으로만 생각하고 말해야 합니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이 육체의 모습으로 존재하고 있는 반면에 우리는 그렇지 않으며, 우리 삶 또한 당신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주 다르답니다.  여러분의 인생 경험에 적용될 수 있는 법칙이 있듯이 우리 영적존재의 경험에도 적용되는 법칙이 있습니다.

 

당신이 현재 몸담고 있는 지구의 계약과 법칙이 있기는 하지만, 당신이 어떤 차원에서 존재하든지 간에 우주의 법칙은 일정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창조의 법칙도 우주법칙의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아마도 법칙에 관한 가장 흥미로운 사실은, 당신이 그 법칙이 존재한다고 여기든 그렇지 않든 간에 존재한다는 것이지요.  다시 말하자면, 당신이 법칙을 무시한다고 해도 당신은 그 영향을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당신의 이해여부와는 상관없이 생각을 통해서 창조를 하고 있다는 말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이 책을 쓰고 있는 것이고요.  우리는 당신이 창조의 법칙을 이해하길 바랍니다. 그렇게 되면 이 법칙을 지금의 인생에 의식적으로 적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해의 부족으로 더 이상 우연하게 혹은 아무렇게나 무작위로 적용하지 않게 되는 거죠. 그렇다면 아무렇게나 무작위로 이루어지는 창조라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당신이 결코 원하지 않는 것에 관심을 갖거나 생각을 집중함으로써 창조해 내는 것을 말합니다.  당신이 경험하는 것의 대부분이 이 범주에 속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삶은 자신에 의해서 창조된다는 말, 즉 체험하고 있는 모든 경험은 예외 없이 스스로의 행동에 의해서 존재하게 된다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반응은 “어떻게 그렇게 될 수가 있지?  내가 원하지도 않은 것을 어떻게 만들어 낼 수 있겠어”입니다. 물론 당신이 원치 않는 것을 의도적으로 창조하지 않았다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당신이 만들어 내지 않았다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 삶에서 창조의 힘을 발휘할 수 있는 타인은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타인의 인생에서 당신이 창조를 이루어 낸다는 것은 불가능한 얘기입니다.  당신은 그들의 경험 속에서 창조를 이룰 수 없으며 그들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겪고 있는 것은 모두 당신의 창조적인 손에 의해서, 더 적적하게 표현하자면, 당신만의 창조적인 사고에 의해서 존재하게 됐다는 말이지요.


육체적인 지각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는 자신이 창조활동이 외부에서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어렵지요.  당신은 세상과 부딪치는 과정에서 창조가 일어난다고 믿고 있지만, 당신의 창조는 당신만의 창조적인 공간에서 일어나는 것이며, 타인을 허락하거나 초대하지 않는 이상 그 공간에 있는 유일한 존재는 바로 당신 자신입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뻔하지요.  자신의 생각을 통해 모든 창조가 이루어진다면, 원하는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컨트롤 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는 결론 말입니다.  자, 실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지요.



계획적인 창조를 위한 연습



다음의 글은 당신의 소망이 무엇이든 간에 그것을 계획적으로 창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연습문제와 같은 것입니다. 계획적이고 의도적인 창조과정을 이해하는 초기 단계에서는 가장 주요한 바람 서너 가지를 목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야 동시 다발적으로 무한히 많은 것들을 창조할 수 있겠지만, 지금은 서너 가지만으로도 벅찰 수가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 가장 중요한 욕망이나 바람, 혹은 의도를 선택하고, 종이 한 장에 한 가지씩 상단에 다음과 같이 쓰는 겁니다.

“나는 XX을 얻고자 한다.” 이런 식으로 바람을 쓰고 나서는 다음과 같이하세요.

쓰여진 의도와 목적 아래 부분에는 “내가 왜 XX을 의도하는지에 대한 이유이다.” 라고 쓰고는 다시 한번 소망을 쓰는 겁니다. 그런 다음 당신이 그것을 왜 원하는지, 모든 이유를 적으세요.


이렇게 소망과 이유를 적는 동안, 당신은 의식적인 사고의 존재로서 그 소망의 실현에 가장 강렬하게 집중하고 있는 상태가 된 것입니다.  당신에게서 우러나오는 것을 그대로 쓰세요.  남들이 당신에게 가지고 있는 바람 따위는 쓰지 마십시오.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것을 써야 하는 거죠.  그렇다고 강요하지는 마세요. 그러고 나서는 종이를 뒤집어 맨 위에 이렇게 쓰는 겁니다.


“나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이 소망이 나에게 와 있음을 알고 있다.”


그리고 종이 앞면에 적었던 바람이 왜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지, 알고 있는 이유를 모두 쓰십시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당신에게서 우러나오는 것이어야 합니다. 다 되었으면, 잘 잡어서 꺼내보기 쉬운 주머니나 가방 같은 곳에 넣고 보관하고, 당신의 창조 작업이 완성되었음을 항상 유념하세요.  종이에 적은 그 의지들이 이미 당신에 의해서 창조되기 시작했음을 느끼세요.


종이의 앞면에는 의도를 적었고, 그 아래에서는 창조의 법칙중 의도에 대한 영역을 확장시켰습니다.  그리고 뒷면은 소망을 창조의 법칙중 허락의 부분으로 발전시킨 것입니다.  자, 이제 모든 것이 완성되었습니다.


의도한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 그것이 이루어지도록 허락하는 일 외에 당신이 할 일은 더 이상 없는 것 같군요.  지금까지 해 왔던 창조의 작업에 역행하는 창조를 하지 않는다면, 즉 두려움이나 의심, 걱정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생각을 한다거나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는 것에 집중함으로써 창조에 역행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인생 속으로 반드시 나타날 것입니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에 주목하는 것은 그 소망에 쏟는 당신의 관심이 부족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어떤 것에든 생각이 머물면, 그것과 연관된 것들을 더 많이 창조하게 마련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생각을 하면 할수록 소망이나 바람과는 점점 더 멀어진다는 말입니다.  부족함에 주목하면 더 많은 부족함을 창조하게 되는 법이지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적거나 말할 때, 강한 감정이 실리면 실릴수록 더 빠른 시간에 그것이 당신에게로 올 것입니다.


진정으로 원하는 쪽으로 항상 생각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얻을 수 없을 거라는 두려움의 방향이 아닌, 얻을 수 있다는 방향으로 생각하십시오.  아직도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에 주목하는 게 아니라 기쁨으로 기대하고 예감하는 겁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의 창조활동을 이루어 내듯 나머지 종이에도 그대로 써 보십시오.  자, 이제 창조의 작업은 끝났습니다.  지금 당신이 할 일은 그저 바라는 방향으로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르지 않도록 스스로 막으십시오.  이러한 연습을 통해 의도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창조를 위한 연습에서 작성했던 서너 가지의 의도에만 생각을 국한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이 세상에는 당신의 의지를 심을 수 있는 경험들이 무수히 존재하니까요. 가까이 있는 일에 의식적으로 집중할 때는 보통 잘못된 창조를 한다거나 이미 창조된 것을 망치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운전을 하거나 목욕을 하거나 머리를 빗을 때와 같이 의식적인 집중을 요하지 않는 행동을 할 때, 마음이 이리저리 표류하면서 대부분의 잘못된 창조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사고 메커니즘은 나태에 빠지는 것을 원치 않지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생각을 모으고 집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의식적으로 생각하거나 집중하지 않으면 주변에 있는 생각과 말 그리고 행동에 영향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